반응형

ㅎㅎ 주말의 시작인 토요일에는 쉬어야하니 금요일꺼를 이제 올립니당 :)

출근할 때는 비왔는데 그치니까 하늘이 대박!

금요일 아침에 비왔어서 뭔가 꾸리꾸리했는데, 12시 땡 하자마자 사라지더니 하늘이 엄청 예뻤다! 저거는 이제 공부하다가 군것질 사러 가는길 ㅋㅋ

신공학과 앞인데 하늘 :O

금요일에 했던것은 이제 풋프린트 다 만들 것들을 배치하고 배선을 하는 것인데, 금요일 오후 기준으로 하나를 겨우 완성했는데 배선이 깔끔하지 않아서 아마 월요일에 다시할 것 같다...

저 PCB 보드에 4개의 layer (TOP/?/?/BOTTOM)이 있는데 가운데 2개 층을 임의로 잡아서 사용할 수 있다. 처음 선택은 buffer p/n을 집어넣었는데 월요일에 할 때는 GND 층을 하나 만들어서 선을 깔끔하게 만들어볼 것이다.

배치를 완료한 모습(선을 아직 연결 안함)

오른쪽 회로는 differential하게 해야해서 배치 저렇게 하고 배선도 비슷하게 해야해서 좀 어렵다... (공간 다루는게 잘 안되는듯... ㅋㅋㅋㅋ ToT)

배선을 완료하긴했는데 매우 더럽다.. 다시해야함

아침부터와서 오후내내 이거만 했는데 도중에 튕기고,,, 배선 80% 완료했는데 잘못한거있어서 가라엎고,,, 흙 그래도 재미는 있다 약간의 노가다지만 ㅋㅋ :>

월요일에는 꼭 완성해서 박사 선배님한테 OK 사인 받으면 좋겠다 ㅎㅎ

가츠시!

아 그리고 점심에 가츠시라는데 가서 밥먹었는데! 아싸라서 맛집 잘 모르는데 여기 가츠시 진짜 맛있습니다. 건대왔는데 소바랑 돈까스 먹고싶으면 가츠시 ㄱㄱ

크 잘찍었다 6시에 퇴근할 때!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제 학부연구생 시작한 후기는 전공과는 다른 것을 공부하는데, 전자회로1/2랑은 느낌이 다르긴하지만 재미있다 :) 보니까 이거 공부해서 전자캐드기능사라는 것도 딸 수 있을 것 같던데, 능숙해지면 도전해봐야겠다 ㅋㅋ

그럼 이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