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히 이번주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면,

총 2가지 보드의 Layout을 완성했는데 만들어주는 업체 측에서 수정사항이 있었어서 수정해서 다시 검토를 기다리는 상태임. (via 사이즈, anti pad 사이즈, silkscreen 정리 등)

그리고 교수님과 layout에 대해서 랩미팅을 했었는데 이게 끝나고나면 이제 제대로 보드 설계 툴 관련해서 시작해야해서 컴퓨터 ssd 설치하고 리눅스 서버 설치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진행하는 사진들을 올리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3

 

삼성 SSD 860 EVO

내 개인 컴퓨터도 조립 컴퓨터이지만 이런 부품들을 개인적으로 설치해본 적이 없어서 약간 긴장(?)됐었다 ㅋㅋㅋ 

 

텅텅 빈 본체

어렵지는 않았다 본체가 뭐 너무 텅텅비어있었어서(HDD 없음) SSD 꽂을 선들만 찾고 안정적으로 벽에 부착시키고 끝!

물론 파워케이블을 ODD랑 USB 쪽에 안꽂아서 리눅스 설치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 연구실 박사 선배가 바로 고쳐주셨다 ㅋㅋㅋ GOD...

 

텅텅

이렇게하고 미리 구워놨던 리눅스 18.04 LTS CD를 이용해서 부팅을 시작했다. (리눅스 설치에 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나중에 보더라도 유용할 듯)

설치 진행~
gnome gui까지 설치!

 

이러고서는 사실 뭐 똑같은데 apache2 설치하고 ssh 설치하고 연결하고 끝!

뭐 별로 새로운거는 없지만 금요일까지 이렇게 진행했고, 다음주 월요일부터는 설계 툴 관련해서 학습을 진행할 것 같다 ㅎㅎ

 

 

그럼 25일차 학부연구생 일기 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