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2월 말 미국에 가는 기회가 생겨 2020년 1월 8일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CES 2020의 참석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공대생 대학생의 관점에서 직관한 느낌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사진을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

 + Las Vegas 여행 후기 ㅋㅋ

Las Vegas 도착!

Las Vegas 도착하자마자 발견한 것은 룰렛 머신 :O

구경구경1 - 에펠탑! 지구본!
구경구경2 - 대관람차가 엄청나게 크다 ㄷㄷ
대관람차 근처 호텔에서 밥 먹었는데 존맛 ㄷㄷ

CES 전날 저녁에 베가스에 도착해서 약간의 구경시간을 가졌다.

신기했던게 호텔을 전부 구경하고 다녀서 새벽이 다되어 갔는데도 거리는 생각했던 것보다 안전하고 깨끗했다. 물론 homeless가 몇번 등장했지만 LA에서 겪은 일들 생각해보면 아주 얌전하고 위협적이지 않았다 :)

베가스인거 인증

그렇게 숙소에서 하루 묶고 다음날 CES2020으로 출발! 

이 날 Lyft타고 일찍 출발했었는데도 차가 꽤 막혔던 것으로 기억한다. 다들 Convention Center로 가는 길이어서 엄청나게 막힘 ㄷㄷ (찍어둘걸 그랬다. 차 버스 리무진 엄청 多)

사진 입력해야하는데 귀찮아서 대충 찍었더니..
입구부터 우리를 맞이하는 레이저
중간에 찍었던 지도인데 한 층에 볼게 엄청 많은데 그게 3개 층인가 있었다 ㄷㄷ...
image depth를 측정하는 것이었던 것 같다

부스 입구부분부터 AI 부스여서 그런지 영상처리 관련 회사들이 많았었다. 

정해진 공간에서 사람 인식하고 왼쪽 상단에 잘렸는데 나이대 추정 같은게 있었다
레이저를 쏴서 타건이 가능하게 만든 기계!

삼성에서도 빛을 쏴서 키보드를 대체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알고있는데 실제로 접해보니 신기했다. 나름 인식률도 괜찮았던 것 같다.

이거는 개인적으로 신기하고 재밌어서 첨부했는데 디스플레이의 양쪽 카메라(센서)가 사물을 인식하고 그 사물에 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띄워주고, 스마트폰 내의 자료들과 디스플레이가 인터벌 없이 공유/전달이 되는 것을 보고 정말 신기했었다. 자세히 설명해주었었는데, 학습(ML)을 통해서 사물을 인식하게 하고 분석하게 만들었다라고 했던 것 같다.

● SK

우리 슼

두산, 한컴 등등 엄청 구경하고 돌아다니다보니 이제 대형 기업들의 부스들을 구경하게 되었다! 

SK 모빌리티 1
SK 모빌리티 2

CES2020 주목해야할 것 중에 하나가 전자 관련 기업들도 관심을 많이 갖는 "모빌리티"라고 들었었는데, 역시 SK도 모빌리티 관련 시연이 많았다. SK전에 봤던 SONY나 Panasonic도 마찬가지로 모빌리티 관련 전시가 있었는데 2020년도의 트렌드인 것 같다.

SK 부스 설명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상품도 많이 줘서 좋았다 ㅎㅎ :>

SK보고나서 삼성 찾으러 가면서 보였던 숀 멘데스 내 최애 가수, 뭐 설명하던건지는 기억 안남,..

● Samsung

Samsung City !! 시작부터 멋있고 엄청 컸다 ㄷㄷ
스마트 시티

삼성의 제품들로 구성해서 정말 도시처럼 구현해놨다. 헬스, 스마트홈, 요리, 가전제품 등 모든 부분에서 제품들을 잘 구성했는데 정말 멋있었다. CES에서 애플이 없어서 그런지 삼성 부스에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다. 부스도 커서 그런지 CES가 아니라 정말 삼성 도시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출시 전에 만났던 인덕션, 노트10 Lite였던 것 같다
Samsung 모빌리티 1
Samsung 모빌리티 2

삼성에서도 역시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시연이 있었다. 앞에 탑승한 모형차량이 실제로 움직이면서 시뮬레이션을 보여줬었다.

삼성 디스플레이 1 - The Wall 이라는 부스 였는데 정말 벽 전체가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였다 ㄷㄷㄷㄷ

삼성 디스플레이 2 - 크기가 변하는 디스플레이 ㄷㄷ

위의 영상도 삼성 디스플레이 쪽 부스였는데, 대리석 비율에 따라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변화했다. 영상이 정지한 상태에서 크기에 변화가 생기고 바로 플레이가 되는데 정말 신기했다. (화질에는 전혀 변화 없이!!!)

이 날 아쉬웠던게 LG 디스플레이를 나중에 찾았는데 거기서 LG Rollable OLED TV 시연이 있었는데 베터리가 없어서 못찍었다... 그것도 멋있었는데 T.T

한글 보니까 좀 신기
저 왼쪽 부분을 보면 노란색 공이 있는데, 이름은 "Ballie"
Ballie [자료제공 : 삼성전자]

이것도 영상을 찍을 생각을 못했었는데, 왼쪽에 공은 삼성에서 개발한 AI 공 "Ballie"인데 정말 귀엽다. 컴패니언 로봇이라고 했는데, 사람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람을 돕는 반려 로봇을 말한다고 한다. 카메라가 달려있는 공으로 실시간 집안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볼리는 온디바이스 AI라고 했는데 이는 데이터를 서버가 아닌 기기상에서 처리하는 기술이다. 가정의 내밀한 정보를 다루어야 하는 볼리는 정보보안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기기 내에서 자체적으로 정보를 처리함으로써 해킹 등의 위협요소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를 해줄 것 같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여기서 1부로 끊고 다음 2부까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