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비군 원격교육 정보

2021년도 1-2년차 예비군 원격교육이 진행중입니다!

예비군 원격교육을 수강하면 내년도 훈련 2시간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피셜)

원격교육 수강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의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www.yebigun.or.kr/

 

예비군 원격교육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코로나19 상황 고려 자율참여형 예비군 훈련, 예비군 복무 등 4개 과정 제공, 고객지원, 온라인문의

www.yebigun.or.kr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는 교육대상, 방법, 이수조건, 혜택 등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로그인 창

예비군 군번,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군번을 잊어버렸다면 아래 "군번/예비군연차 확인" 버튼을 통해 군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원격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교육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교육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

원격 교육 퀴즈 정보 및 유의사항

  • 모든 원격교육 영상 100% 시청해야 이수 인정
  • 원격교육 영상 이어보기 가능
  • 퀴즈는 1교시 ~ 3교시 각각 3문제씩, 총 9문제
  • 3문제 중에서 2개 이상 정답시 통과 (재평가 가능)
  • 퀴즈문항은 문제은행 방식으로 랜덤 출제

퀴즈 문제와 정답을 직접 게시하는 것은 저작권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관련된 정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랜덤 문제 출제이기 때문에 모두가 같은 문제가 아닐 수 있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1교시 예비군 복무

  1. 예비군의 날은 4월 첫째 주 금요일이다.
  2. 예비군 7~8년차는 훈련이 없다. 다만, 미이수 훈련이 남아있는 대원에 한해 훈련을 진행한다.
  3. 인접 시/군/구 지역은 6시간 이내 그 외 육상 지역에서는 24시간 이내의 응소시간을 둔다.

3번의 정보같은 경우에는 예비군법 시행령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2018년 예비군법 시행령 제12조에 의거한 실무편람 내용

정리하면, "발령 인접 지역 : 6시간 이내", "섬 지역 : 48시간 이내", "인접지역 외 육상지역 : 24시간 이내"

 

2교시 응급처치

  1. 도수 운반법에서 끌기법은 부상자 의식유무와 관계없이 전투현장에서 신속하게 이동할 때 효과적인 운반법이다.
  2.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 전원 켜기 → 패드 붙이기 → 커넥터 연결 → 리듬 분석 → 제세동과 심폐소생술 번갈아 실행한다.
  3. 인공호흡에서 구조자는 평소 호흡하는 양만큼 공기를 들이킨 후에 환자의 입으로 1초 정도 숨을 불어넣어 준다.

2번 정보에 대한 정보는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sportsafety&logNo=221692771073&from=search&redirect=Log&widgetTypeCall=true&directAccess=false 

 

사람이 쓰러졌어요! ‘환자이송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스포츠안전재단 입니다. 스포츠 사고는 언제, 어디서든지 생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안전 수...

blog.naver.com

에서 확인하였고,

 

3번 정보는 https://www.kacpr.org/page/page.php?category_idx=3&category1_code=1247206302&category2_code=1527742406&page_idx=1118 

 

대한심폐소생협회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www.kacpr.org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심폐소생술 시행방법을 통해 확인하였다.

 

3교시 핵 및 화생방 방호

  1. 생물학무기는 동식물 및 사람을 통해 전파되므로 가급적 접촉을 피하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지하 깊은 곳은 피할 것 → 전염 위험)
  2. 1단계 경계 경보는 화생방 공격 위협이 예상될 시 발령된다. 즉, 임무형 보호태세 1단계 : 화생방 경계 경보 발령되거나 적 화생방 공격위협이 예상될 때이다.
  3. 화생방 보호장비는 방독면, 보호의, 산소호흡기, 신경해독제, 개인해독제로 구성된다.

 

4교시 각 군 소개

4교시는 각 군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후 설문조사를 응하면 끝납니다.

 

이수정보 확인

각 강의와 퀴즈를 패스하고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아래와 같은 이수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참고자료와 구글을 통해 정보를 검새하면서 복습을 하면 정답을 맞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