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주 화요일에 유튜브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환경 설정 및 예시 실행들을 마쳤습니다 :)

붕붕

랩실에서 하다가 부저 계속 울려서 당황하고 껐었다.. ㅋㅋㅋ 다음에는 다른 곳 가서 하던가 해야지...

이더넷 통신 설정 해주고

 

그런데 문제가 있었는데 내 우분투 노트북에 이더넷 포트가 없던 것 ㅎㅎ허허허허 (부저도 이거 때문에 로그인 안돼서 울렸던 것 같다, 이더넷 연결하고 제대로 로그인하니까 소리 안남)

랩실 퇴근하고 바로 이더넷 포트 구매함(다음날 바로옴)
선 정리를 하나도 안했더니 개판이다 ㅋㅋ ㅎㅎ;

아무트 포트 사가지고 이더넷 연결하니까 통신도 잘 되고 예시도 정상작동된다!

친구(팀원) 노트북으로 했을 때 바퀴 잘 굴러가고 조명도 잘 뜸

영상으로 보여주고싶은데 저번에 보니까 영상 추가하면 adBlock 같은 곳에서 막아버려서 youtube 영상들 정도만 다른 설정 없이 볼 수 있던데, 이 부분은 블로그 좀 찾아서 고쳐봐야겠다. 나중에 주행 영상은 고쳐서 보여주겠습니다. (블락 때문에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해서 보여주거나 해야할 듯)

리눅스를 거의 반년만에 다뤘더니 거의 백지상태인데(기억력 shiiiittt..) 다시 공부하면서 하나씩 찾아가고있다 ㅋㅋㅋ

이번 여름방학에 못해도 60 ~ 70% 완성을 꼭 했으면 좋겠다. 팀원 전체가 리눅스를 잘 다루는 사람이 없어서 좀 걱정이지만 크로스 컴파일로 하면 뭐 되겠지... (C/C++은 나름 괜찮다 우리 팀원들 ㅋㅋㅋㅋ)

우리 팀 화이팅 :D

 

그리고 제가 가끔 마주할 오류들은 교육(?)용으로 블로그에 따로 올려놓고 리눅스를 다루다가 오류가 생긴다던가 아니면 내년에 이 대회 하시는분 계시면 나름 정보가 될 수 있도록 포스팅 해놓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